스타벅스 프로모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EDA를 진행해보았다.
Starbucks Customer Data
Starbucks customer dataset
www.kaggle.com
내가 생각했던 내용들은 아래와 같았는데, 우선 이 데이터는 내부적으로 기준을 잡아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분석인 것 같았다.
내가 생각해 본 가설들은 대략 아래와 같은데,
1. 회원 가입 시기 별(연도별 혹은 분기별)로 세그멘테이션 후 유입이 많이 된 프로모션 분석
2. 프로모션 별로 높은 어려움을 겪은 고객군이 있을것 . 그리고 프로모션이 유입된 채널 특성을 기반으로 조합(광고 채널 별로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조합을 이용하는 게 효과적이려나…?)
3. 헤비 유저, 일반 유저, 라이트 유저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분류하여, 추후 프로모션 방안 예측
아직까지는 데이터 초읽기 단계라 많은 값들이 나오지 않았는데, 내일부터 다시 본격적으로 분석을 해보아야 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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