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
A/B 테스트: 단일 변수가 다른 두 버전의 콘텐츠를 비교하여 어느 쪽이 더 나은 결과를 산출하는지 확인하는 테스트 방법
인공 지능(AI): 인간의 사고나 작업을 시뮬레이션하는 지능형 기계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분야
어트리뷰션: 어트리뷰션: 사용자의 전환 완료 경로를 따라 광고, 마지막 클릭 또는 기타 접점을 통한 전환에 대한 크레딧을 할당합니다
어트리뷰션 프로젝트: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매크로 및 마이크로 전환을 위한 구성
자율 마케팅: 실시간 분석을 사용하여 마케팅 활동 자동화
평균 주문 가치(AOV): 개별 주문 금액의 SUM을 주문 수로 나눈 값입니다
B
빅데이터: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매우 큰 데이터 세트에서 체계적으로 정보를 마이닝하고 추출하는 분석 분야
버킷 테스트: ( A/B 테스트 참조)
예산 지출: 캠페인에 할당되거나 캠페인에 지출되는 금액
비즈니스목표: 비즈니스의 바람직한 목표, 성과 또는 결과
C
쉼표로 구분된 값(CSV): 파일의 각 데이터 값 사이에 쉼표가 배치된 파일 형식입니다
신뢰 구간: 오차 범위를 고려한 후 가능한 값의 범위입니다
신뢰 수준: 테스트가 더 오래 실행될 경우 실험의 결과 범위에 모든 결과가 포함될 가능성;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95%의 신뢰 수준을 선택합니다
연속 지표: 측정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지표
전환 경로: 마케터가 전환 전 첫 번째 및 마지막 터치포인트와 그 사이의 터치포인트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능입니다
쿠키: 쿠키: 사용자 기본 설정 및 기타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컴퓨터에 저장되는 작은 파일입니다
CPA(전환당 비용): 잠재 고객 한 명을 확보하는 데 드는 평균 비용
클릭당 비용(CPC): 누군가가 광고를 클릭할 때 마케터가 지불하는 금액
크로스 채널 어트리뷰션: 전환의 일정 비율을 터치포인트가 있는 모든 광고 채널에 귀속시키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모델입니다
고객 확보: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과정
고객 획득 비용(CAC): 유료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평균 비용
고객 생애 가치(LTV 또는 CLV): 일정 기간 동안 고객당 창출된 평균 수익
D
데이터 기반 어트리뷰션: 계정의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채널에 기여한 전환의 비율을 계산하는 Google 애널리틱스의 모델입니다
차원: 차원: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되는 지표를 결정하는 이벤트의 속성 또는 특성입니다
불연속 지표: 특정 값이 있거나, 카운트할 수 있거나, 켜기/끄기 또는 참/거짓 설정과 같은 이진 설정인 측정지표입니다
기간: 기간: 캠페인이 실행되는 기간
E
이벤트: 데이터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 수집이 발생하는 활동입니다
F
코호트 연합 학습(FLoC): 브라우저별 고유 식별자를 사용하지 않고 유사한 브라우징 특성을 가진 사람들을 함께 그룹화하는 것으로, 쿠키 사용의 대안인 인터넷 기반 광고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
비행: ( 기간 참조)
I
증분 판매: 특정 기간 동안의 판매량으로, 해당 기간 동안 비즈니스가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것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의미합니다
K
핵심 성과 지표(KPI): 비즈니스 또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에서 비즈니스가 얼마나 성공적인지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측정값입니다
L
평생 ROAS: 신규 고객 수에 총 LTV를 곱하고 그 결과를 광고 지출로 나눈 결과입니다
평생 가치(LTV): 일정 기간 동안 고객당 창출된 평균 수익
LTV 대 CAC 비율: 총 LTV(총 생애 가치)를 CAC(고객 획득 비용)로 나눈 비율
M
매크로 전환: 완료된 구매 거래 수
오차 범위: 테스트 결과와 훨씬 더 많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테스트에서 나올 수 있는 이론적 결과 사이의 통계적으로 계산된 차이점
마케팅 목표: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는 마케팅 계획 또는 전략의 목표
마케팅 믹스 모델: 광고주가 광고 지출의 효과와 ROI를 예측하기 위해 사용하는 통계 모델
마케팅 투자 수익(ROI): 총 매출 성장에서 마케팅 비용을 뺀 후 그 결과를 마케팅 비용으로 나누어 계산하는 지표
미디어 믹스: 마케터가 목표 달성을 위해 사용하는 디지털 채널의 조합과 이들 채널에 예산을 배분하는 방법
미디어 믹스 모델: ( 마케팅 믹스 모델 참조)
미디어 계획: 모든 미디어 채널에서 광고가 어디에, 언제, 얼마나 자주 게재될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포함합니다
지표: 측정 지표: 비즈니스 목표를 추적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정량화 가능한 측정 항목입니다
마이크로 전환: 사용자가 완료된 구매 거래로 이동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완료된 응답입니다
다변량 테스트: ( 다변량 테스트 참조)
다변량 테스트: 여러 가지 변수가 다른 두 가지 이상의 콘텐츠 버전을 비교하여 어떤 조합이 더 나은 결과를 산출하는지 확인하는 테스트 방법
P
성과 목표: 측정 가능한 수치 값을 가진 목표
개인 맞춤형 광고: 사용자 관심사 또는 행동 데이터에 의존하여 광고에 적합한 오디언스를 결정하는 광고 유형
예상 생애 가치(pLTV): 미래를 포함한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이 창출할 것으로 예측되는 수익
예측 분석: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일 예측
자산: 속성: 지표 수집을 위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고유한 측정 ID와 연결된 웹사이트,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 페이지입니다
R
실시간 분석: 즉각적인 데이터를 모니터링하여 이벤트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확보합니다
리디렉션 테스트: 서로 다른 URL을 가진 두 개의 광고 또는 웹페이지를 서로 비교하여 어느 쪽이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테스트 방법
리마케팅: 리마케팅: 마케터가 유료 광고를 사용하여 웹사이트, 앱 또는 소셜 미디어 프로필을 방문한 고객을 타겟팅하는 전략입니다
광고 투자 수익률(ROAS): 지출한 금액 대비 얻은 수익의 비율 Return on ad spend
투자 수익(ROI): 순이익(벌어들인 돈) 대비 투자금(지출한 돈)의 비율
S
세그먼트: 사용자 세그먼트, 이벤트 세그먼트 또는 세션 세그먼트와 같이 공통된 특성을 가진 분석 데이터의 하위 집합입니다
스마트 캠페인: 마케터가 전용 웹사이트 없이도 구글 검색, 구글 지도, 지메일, 유튜브 및 특정 구글 파트너 웹사이트에 광고할 수 있는 구글 광고 기능입니다
분할 테스트: ( A/B 테스트 참조)
통계적 유의성: 테스트 결과가 무작위적인 우연에 의한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결정
T
태그 관리 시스템(TMS): 여러 광고 플랫폼 및 시스템에 대한 많은 태그를 간단하고 중앙 집중화된 방식으로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
타겟 오디언스: 타겟 오디언스: 기업의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 그룹
타사 쿠키: 웹사이트 소유자가 개발 및 배포하지 않고 타사 도구를 통해 배포되는 쿠키
총 LTV: 과거부터 현재까지를 포함한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이 창출한 평균 수익
U
UTM: 해당 콘텐츠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URL에 추가된 텍스트 태그
V
변수: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서 구성된 세그먼트, 차원 및 지표를 의미합니다
출처: Courser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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